본문 바로가기
여기 이슈 모든 뉴스

삼성 AI 통화 실시간 통역 기능 의외의 적수 SKT 에이닷

by 여기이슈모든뉴스 2023. 11. 15.

 

 

최근 SK텔레콤이 선보인 AI 앱 서비스가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차별화된 기능과 유사한 특징을 보이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과 삼성의 경쟁에도 영향을 주는 일이 되어버렸는데요. 자세한 내용 아래를 통해 알아보시겠습니다.

에이닷

 

 

 

 

삼성 AI 통화 실시간 통역 기능 의외의 적수 SKT 에이닷

 

SK텔레콤은 자사의 AI 앱 '에이닷(A.)'을 통해 연내 통화 중 실시간 통역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며, 해당 기능은 삼성전자의 AI 라이브 통화 통역 서비스와 유사합니다. 이로 인해 두 회사 간의 경쟁 구도가 묘하게 짜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에이닷은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해외 버전 'PAA(Personal AI Assistant)'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내년 1월에 예정된 'AI 라이브 통화 통역'과 서비스 내용이 유사한데, 두 기능은 출시 시점도 비슷해 서로 비교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나만의 AI 개인비서, 에이닷 바로가기

 

 

(AI 기능이 현재는 더욱 발전했지만, 유튜브 장삐쭈의 광고는 1년 전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장삐쭈 에이닷 광고(미쳐버린 개발팀) 바로가기

 

 

SK텔레콤은 에이닷에 통화 녹음 기능을 추가하여 아이폰의 통화 녹음을 가능케 했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통신사의 아이폰 사용자를 유치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갤럭시 사용자를 아이폰으로 끌어오는 효과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SK텔레콤 가입자만 에이닷의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이동통신사도 통화 녹음 기능 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는 아이폰의 최대 단점인 통화녹음기능을 보완시킨 기능으로 아이폰 사용자들의 유일한? 불만이었던 통화녹음 기능불가를 해소해 주며 삼성으로의 이동을 방어해 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실시간 통화 통역은 삼성전자가 선보일 예정인 AI폰 서비스와 유사하게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AI폰을 통해 애플을 경쟁 상대로 우위를 선점하려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SK텔레콤의 AI 앱(에이닷)이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의 협력 관계에서 AI 기술을 통한 경쟁이 균열을 일으키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SKT 사용자만 제대로 된 운용이 가능합니다. 다운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SKT 에이닷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SKT 에이닷 앱스토어 바로가기

 

 

 

 

마무리글

이성엽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는 "AI 열풍으로 인해 기업들이 서로 경쟁하는 모습"이라며, 이는 제조사, 통신사, 플랫폼 업체가 AI 서비스와 콘텐츠 영역에 진출하면서 서로 경계가 없어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기업들의 경쟁은 오히려 소비자들에게는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긍정적 요소로 작용합니다.

 

앞으로도 제가 알려드리는 '여기 이슈 모든 뉴스' 정보를 통해 발 빠르고 신속한 기사를 접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사회 이슈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여기 이슈 모든 뉴스 더 많은 사회 이슈

 

여기이슈모든뉴스

여기 이슈 모든 뉴스를 공유 및 전파

f1.pshd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