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 이슈 모든 뉴스

미국 총기난사 명사수라 불리는 사나이 피해상황 체포여부

by 여기이슈모든뉴스 2023. 10. 28.

 

 

미국 메인주 총기 난사 사건 용의자와 관련된 정보와 명사수라 불리는 사나이 그는 누구이며 피해상황, 체포여부에 대해 아래를 통해 알아보시겠습니다.

총기난사_썸네일

 

 

또 총기 난사 22명 사망.. 채널A뉴스 바로가기

 

 

 

 

미국 총기난사 명사수라 불리는 사나이

군인 출신의 용의자는 복무 시절 명사수라 불렸다고 합니다.

 

용의자 신상

메인주 루이스턴 총기 난사 사건의 용의자인 로버트 카드(40)는 예비군(Army Reserve) 중사로 군 복무 경력이 있으며, 유류 공급 전문가로 일했습니다. 해외전투 경력은 없었으며, 미군 예비군은 현역 상근 병사와는 다르게 비상근으로 일하며 매월 부대를 방문해 훈련에 참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전직 육군 예비군 출신의 증언

카드는 본격적인 전투 경험은 없었지만, 실전 경력은 없어도 사격과 독도법 등 다양한 훈련을 받았으며, 부대 내에서 숙련된 사격수로 인정받았습니다.

 

카드의 훈련 및 자격증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카드는 사격술을 가르치는 화기 교관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었다고 알려졌습니다.

 

대학 교육

예비군 입대 이전, 카드는 2001∼2004년 메인대학교에서 공학을 전공했으나 졸업하지 못했습니다.

 

범행 동기와 관련

카드가 범행 동기에 대한 구체적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뉴욕주 캠프 스미스 부대에서 훈련을 받을 때 환청을 듣고 동료를 해치고 싶다는 진술을 한 사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 평가

지난 7월, 카드의 소속 부대 지휘관은 카드가 '비정상적인 행동'을 한다고 보고하고, 그는 인근 군 병원으로 후송돼 '의학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미국 총기난사 피해상황

사건은 26일 오후 메인주 루이스턴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8명이 사망하고 13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현지 경찰은 용의자 카드를 추적하고 일대를 봉쇄하고 있습니다.

 

미국 총기난사 체포여부

장갑차를 동원했으나 못 잡고 있다는 뉴스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빠른 체포가 이루어져 불안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편안해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장갑차 둘러싸도 못 잡아.. SBS뉴스 바로가기

 

 

 

 

마무리글

위 내용은 사건과 용의자에 대한 현재까지의 정보를 요약한 것으로, 사건의 진행과 수사 결과에 따라 추가 정보가 나올 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시대에 불안전한 상황들이 이어지면서 불안에 떨고 슬픔에 빠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더 이상의 흉흉한 사건이 없길 바라며 추가적인 소식 있다면 같이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알려드리는 '여기 이슈 모든 뉴스' 정보를 통해 발 빠르고 신속한 기사를 접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사회 이슈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여기 이슈 모든 뉴스 더 많은 사회 이슈

 

여기이슈모든뉴스

여기 이슈 모든 뉴스를 공유 및 전파

f1.pshd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