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 이슈 모든 뉴스

초등학생 사이 유행 '당근칼' 학부모 경악

by 여기이슈모든뉴스 2023. 11. 10.

 

 

'당근칼'은 플라스틱 칼을 칼집에 넣었다 뺄 수 있게 잭나이프 형태로 만들어져 있는데, 그 모양이 당근과 닮았다는 이유로 이 장난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를 통해 알아보시겠습니다.

당근칼

 

 

 

 

초등학생 사이 유행 잭나이프 닮은 '당근칼'

 

어린 학생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는 '당근칼'이라는 이름의 장난감이 학부모들과 교육당국 사이에서 우려의 대상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튜브와 릴스(쇼츠) 같은 SNS에는 '당근칼'을 다양한 기술로 활용하는 영상이 올라와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흉기로 오인할 수 있고 칼부림과 같은 문제 행동을 모방할 우려가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구시교육청은 최근 370개 초 / 중학교에 '장난감 당근칼 구매 및 소지 방지 관련 협조 요청' 공문을 발송하여 학생들의 이러한 행동을 막기 위해 학부모들의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교육당국은 "당근칼을 무분별하게 구입하면서 찌르기, 목 겨누기, 인질 놀이 등이 성행하고 있다"며 학부모들에게 지도를 부탁하고 있습니다.

 

일부 학부모들은 자녀가 흉기로 오인할 수 있는 상황을 우려하며 이러한 장난감이 판매되고 있다는 점에 분노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SBS 뉴스 학부모 걱정시킨 '당근칼' 바로가기

 

 

MBCNEWS '당근 칼' 인기.. 우려 커져 바로가기

 

 

 

 

마무리글

"장난감일 뿐이다."라는 의견과 "아무리 장난감이라도 위협이 되는 칼의 형태다."라는 의견으로 받아들이는 견해가 다릅니다. 최근 흉흉한 사건 / 사고들이 많이 일어남과 맞물려 우려가 먼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의 어린 시절 유행했던 것 중 지금 생각하면 경악할만한 것들도 많습니다. 잔인한 서바이벌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어린이들 사이에서도 유행하는 것을 보고 "어떻게 봤지? 어떻게 알고 있는 거지?"라며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행이라는 것이 금방 지나가곤 합니다. "오히려 칼보다 총이 유행이다."라는 이야기도 전달받았습니다. 위험이 없는 장난감이면 더 좋겠지만 그저 유행 타는 장난감으로 생각하고 이 또한 지나가리라.. 생각하며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알려드리는 '여기 이슈 모든 뉴스' 정보를 통해 발 빠르고 신속한 기사를 접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사회 이슈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여기 이슈 모든 뉴스 더 많은 사회 이슈

 

여기이슈모든뉴스

여기 이슈 모든 뉴스를 공유 및 전파

f1.pshdh.com